October 2, 2008

Planar panels





곡면을 평면으로 모든 엣지가 이어지게 만드는것은 삼각평면 혹은 모서리가 날카로운 평면을 쓰지 않고서는 힘들어 보인다.

간단히, 사각메쉬 (평면이 아닌)의 모서리 점 4개 중 3개를 기준으로 평면을 만들면 평면화는 쉽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잠깐 간단한 스크립트로 테스트해 보았다. 물론 틈이 벌어지는 문제가 있긴하지만 ...

기준 사각메쉬는 Mesh 커맨드로 얻어진 폴리곤메쉬를 이용하였다.

2 comments:

dinosaur said...

삼각형 혹은 deformed circle? 건축에서 surface를 분할하는 문제는 과거 면(plane)에서 구멍 혹은 창문을 뚫는 방식에 대립하는데... 어렵다. but 중요하다.

Sanghoon Yoon said...

그래서 최근에 Labs플러그인으로 공개된 QuadMesh가 재밌긴한데, 약간은 어색한 부분이 있군요.
http://en.wiki.mcneel.com/default.aspx/McNeel/QuadMesh.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