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Shelling 작업 할 것들이 몇 가지 있다보니, 에전에 FlowAlongSrf를 이용했던 모델링이 생각난다. 지금 모델링 해야할 일은 이미 만들어진 모델의 수정이라 FlowAlongSrf를 사용 할 수 없는데다가 외관 데이터를 받아서 두께 작업만 하다보니 유난히 손이 많이 가는 조금은 괴로운 일이다. ㅡㅡ;
FlowAlongSrf를 잘 이용하면 모델링에서도 이 점이 있지만, 두께 작업에서는 정말 편리하다. 평면에서의 모델링은 아무래도 곡면에서 보다는 쉽게 두께 작업을 할 수 있다. FlowAlongSrf를 이러한 방버으로 이용할때 빼기구배(Draft angle)만 곡면에서 미리 확인하여 모델링한다면, 모델링 시간을 많이 줄일 수 있다. 아래 그림에서 보듯이 그림의 모델링은 왼쪽의 평면에서 두께까지 작업되어 FlowAlongSrf를 이용하여 곡면으로 옮겨졌다. 물론 처음 곡면을 펼치고 곡면 위에 드로잉하는 과정에서는 Squish가 활용되었다. 이 파트는 바이크용 부츠의 shin guard 파트 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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